와인 매니아

감기사과 감기와 헤어지고 싶을때

 

 

 

 

 

 

 

 

 

겨울이 되고 날씨가 추워지니 감기에

쉽게 걸리게 되었는데요~

 

 

병원을 찾아 약을 먹는것도 빠르지만

아무래도 몸을 생각하면 약보다는

자연적으로 치료가 되는게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하는데요!

 

 

감기하면 다양하게 몸에 좋은 야채와

과일들이 많은데 그 중에 감기사과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만병통치약으로

통하는게 사과라고 해요

 

 

이젓저것 보약도 좋지만 보약을 사기에는

돈이 부족하고 그리고 보다 더 특별한

차를 맛보고 싶어 감기사과를 이용해

레몬사과차를 만들기 위해 사과를

구입하게 되었어요

 

 

제가 사과를 구입한 곳은 바로 산엔청 쇼핑몰

이라는 지리산 산청의 마을인데요

워낙 물좋고 공기좋은 지리산에서

자란 농산물들이라 믿고 구매를 할수 있었어요

 

 

다양한 농산물들을 중간에 유통이 없이

저렴한 가격에 팔고 있어서 경제적인

부분도 부담이 없었습니다 거기에

친환경적으로 만들어졌다고 하니

차로 마시기에도 마음에 쏘옥 들었어요

 

 

레몬은 집에 많이 있어서 사과만 구입을

하게 되었는데요 감기사과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사과에는 엄청나게 많은

비타민 특히나, A,B,C가 풍부하다고 해요

 

 

피로물질을 제거하는 유기산도 풍부하니

특히나 아침에 보약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엄청나게 좋답니다 겨울에는

사과를 차로 만들어 놓고 먹으면

겨울철 내내 집안에 과일향이 가득해요

 

 

다만 레몬을 넣으면 사과의 갈변현상이

방지되고 사과의 달달한 맛과 레몬의

상큼한 맛이 더욱더 배가 되어

풍부해진답니다ㅎㅎㅎ

감기사과와 레몬으로 몸에도 좋구요

 

 

껍질째먹는 사과라고 불리는 산청의

농산물이라 그런지 평소에는 껍질을

벗겨서 청을 담궜는데 이번에는 처음으로

껍질째로 넣게 되었어요 ㅎㅎ

 

 

 

사과에서 가장 영양분이 많다는 껍질까지

청으로 담을 수 있어서 정말 좋더라구요

감기에사과를 이용하여 올해는 건강한

한 해를 보내세요 ㅎㅎ

 

 

 

 

 

 

 

 

 

 

 

 

감기사과 감기와 헤어지고 싶을때